배구협회, 갤럭시아SM·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 사업 업무협약

서영욱 기자 / 기사승인 : 2021-06-09 14:21:59
  • -
  • +
  • 인쇄

 

[더스파이크=서영욱 기자] 협회가 대한민국 배구 국가대표 저작권 사업 관련 협약을 맺었다.

대한민국배구협회(이하 협회)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갤럭시아에스엠,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사업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협회 오한남 회장, 갤럭시아에스엠 이반석 대표, 갤럭시아메타버스 신동훈 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협회가 보유한 대한민국 배구 국가대표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 NFT상품화로 고유한 인식 및 소유권 부여가 가능한 NFT사업을 공동 수행하여 상호 협력 및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다.

협회 오한남 회장은 "협회 마케팅 대행사인 갤럭시아에스엠과 NFT 발행 및 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할 갤럭시아메타버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NFT사업을 공동 수행함으로써 배구가 올림픽 종목 단체로서는 최초로 NFT 사업을 추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대한민국 배구 국가대표 콘텐츠 권리를 재확립하고 배구 종목 가치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갤럭시아에스엠, 갤럭시아메타버스와 긴밀한 협력 및 정보교류를 통해 NFT 사업이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되고 운영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NFT 사업으로 발생하게 되는 모든 수익금은 우리나라 유소년 배구 발전을 위해 사용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협회 제공

 

[저작권자ⓒ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최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