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KB손해보험과 3위 우리카드가 올 시즌 정규리그 마지막 맞대결을 가진다.
양 팀은 14일 의정부실내체육관에서 도드람 2021-2022 V-리그 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KB손해보험은 정규리그 1위 도약을 위해, 우리카드는 플레이오프 직행을 위해 승리가 필요하다.
AWAY_우리카드 신영철 감독
Q. 나경복 몸 상태는.
완벽하지 않지만 많이 괜찮아졌다.
Q. 2위까지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인데.
우선 준플레이오프를 하지 않는 게 목표다.
Q. KB손해보험을 상대할 때 중요한 점.
각자 가지고 있는 것들을 발휘해야 한다. 상대가 잘한 것들은 인정해야 한다. 상대가 실수했을 때 그것들을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중요하다.
Q. 알렉스는 지난 경기 신경전 이후 괜찮은가.
계속 얘기하면 싫어할 것 같아 한 번만 얘기했다. 잘 헤쳐 나갈 것이라 믿는다.
Q. 부상으로 나오지 못하는 선수는.
나오지 못하는 선수는 없다.
Q. KB손해보험 양희준 활약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양희준이 고등학생 때 봤다. 기본기가 있는 선수다. 파워풀한 배구는 아니지만 또래 중에 가장 기본기가 뛰어난 선수다. 황택의랑 호흡도 좋다. KB손해보험에서 도움을 많이 주고 있는 것 같다.
Q. 한성정 복귀는.
스타팅으로 들어간다. 본인이 경기에 뛰겠다고 해서 의사를 존중하기로 했다.
Q. 햄스트링 부상이라 수비 시 부담될 거 같은데.
공격할 때 불편함은 없어서 투입하지만 하나라도 불편함을 느낀다면 바로 교체할 것이다.
Q. 처음 팀을 맡았을 때 지금 위치에 있을 거라 생각했나.
3위안에는 있을 거라 생각했다. 생각했던 것보다 선수들이 잘해줘서 2위에 위치하고 있다. 오늘 경기가 중요하다. 결과에 따라 플레이오프 직행이나 준플레이오프로 떨어질 수도 있는 경기다.
Q. 생각보다 좋다고 했는데 어떤 부분이 좋았나.
황택의 볼 배급이 좋았다. 미들블로커 선수들이 작년보다 좋은 활약을 해줬기 때문에 이런 성적이 나오고 있다. 케이타의 체력적인 관리가 잘 된 것 같다.
Q. 황택의가 이번 시즌 발전한 것 같은데.
내가 연습 때는 선수들에게 지시를 하지만 경기 때는 황택의가 감독이 되어 팀을 이끌어야 한다. 그래서 볼 배급에 대해서는 뭐라고 하지 않는다. 끝나고 나서 얘기를 하지만 경기 도중에는 많은 주문을 하지 않는다.
Q. 주문하지 않는 이유는.
경기를 할 때 본인도 생각이 많을 텐데 주문을 했을 때 맞아들어가면 좋겠지만 안 맞아 들어가면 더 헷갈린다. 그래서 많은 주문을 하지 않고 있다.
Q. 정규리그 1위 가능할 거라고 보나.
오늘 경기와 금요일 OK금융그룹 경기가 가장 중요하다. 두 경기 모두 승리하면 충분히 1위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Q.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에게 해준 말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평소에 하던 대로 하라고 했다. 부담 갖지 말고 대등하게 가면 기회가 올 것이니 쳐지지만 말라고 했다.
사진_더스파이크DB(유용우/ 홍기웅 기자)
[저작권자ⓒ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