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배우면 빨리 잊어버리기 때문에 꾸준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IBK기업은행과 페퍼저축은행이 6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도드람 2021-2022 V-리그 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IBK기업은행은 7승 19패(승점 19)로 6위, 페퍼저축은행은 2승 24패(승점 8)로 7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최근 IBK기업은행의 경기력이 상당하다. 달리 산타나(등록명 산타나)가 직전 도로공사 경기에서 올 시즌 최다 득점인 26점을 세우면서 승리 주역으로 거듭났다. 또한 올 시즌 첫 3연승에 성공하면서 시즌 초반과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다.
페퍼저축은행은 4R IBK기업은행 경기에서 승리하며 연승에 도전했으나 KGC인삼공사에 1-3으로 패하며 실패했다. 올 시즌 4번의 맞대결에서 2승 2패를 기록했다. 페퍼저축은행의 2승이 모두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챙긴 승리였다.
HOME_IBK기업은행 김호철 감독
Q. 직전 경기 이후 산타나 컨디션을 걱정했는데 오늘은 괜찮았는지.
본인은 100%라고 이야기를한다. 내가 보기엔 세터 김하경과 호흡은 아직 부족하다. 한 달 전과 비교하면 체중이 빠지고 스피드랑 파워도 좋아졌다. 생각보다 경기를 잘해주고 있는 것 같다.
Q. 오늘 경기가 중요하다고 도로공사 경기 이후 언급했는데.
우리들이 광주에서 셧아웃으로 패했다. 패배를 발판 삼아 열심히 할 거라 생각한다.
Q. 김하경 세터에게 어떤 부분을 초점에 맞춰서 지도를 하는지.
진이는 경기 전체를 소화하기는 어렵다. 하경이가 주축이 되어서 경기를 치르고 있었다. 시간적 여유가 많고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있었기에 처음부터 바꿨다고 볼 수 있다.
Q. 부임했을 때랑 지금을 비교했을 때 제일 달라진 점을 꼽자면.
토스랑 움직임을 보더라도 상당히 많이 좋아졌다. 본인이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멘탈만 더해진다면 괜찮아질 거라 본다. 빨리 배우면 빨리 잊어버릴 수 있다. 꾸준한 훈련이 필요하다.
Q. 남은 경기는 어떻게 치를 계획인지.
5라운드까지 최선을 다할 거다. 6라운드에 이르러 선수 모두 확인이 필요하다. 순위싸움을 하는 상황이 아니다. 선수들 모두를 기용해서 경기력을 보고 싶다.
AWAY_페퍼저축은행 김형실 감독
Q. 유일하게 2승을 챙긴 IBK기업은행을 상대한다.
IBK기업은행은 우리한테 패한 후 3연승을 달리면서 물이 올랐다. 우리는 한정된 선수들로 경기를 치르고 있다. 윙스파이커에 과부하가 걸린 것처럼 무리가 온 것 같다. 이한비와 박경현이 피로 누적이 커서 연습은 짧게 했다. 오늘은 진짜 엄살을 떨어야 할 것 같다.
엘리자벳이 공격력이 올라왔다. 전략적인 면에선 리모델링 차원으로 가야 한다. 경기가 어렵거나 풀리지 않으면 피로회복을 병행해 겠다. 신인선수들을 많이 기용해보려고 한다. 10경기 동안 기회를 많이 줘서 경험을 쌓게 할 것이다.
Q. 어린 선수들이 들어갈 때 어떤 부분이 제일 중요한지.
박사랑의 토스가 중요하다. 팀 전체가 다시 시작해야 한다. 사랑이는 높이가 있고 이현은 연습이 되었기에 합이 잘 맞는다. 안 풀리게 되면 높이적으로 방향 전환을 해야 한다. 연습 당시 나타나지 않는 부분이 경기에서 나오기 때문에 실전 경험을 쌓을 필요가 있다.
사진_더스파이크DB
[저작권자ⓒ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