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의 ‘복숭아’ 김지한 “팬들이 2023년은 저의 해래요” [팬터뷰]

박혜성 / 기사승인 : 2023-02-14 10:00:3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최근 ‘99즈’라고 불리는 1999년생 선수들의 활약이 눈에 띈다. 당초에는 성인 국가대표에 처음 뽑힌 대한항공 임동혁, 한국전력 임성진, 현대캐피탈 박경민이 한국배구의 미래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등장했지만 또 다른 1999년생 김지한도 연일 빼어난 활약으로 ‘99즈’에 합류했다. 그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영입한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은 김지한 효과에 싱글벙글이다. 눈부신 활약으로 팬들의 마음마저 사로잡은 김지한이 <팬터뷰> 스물세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더스파이크>가 팬들을 대신해서 김지한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봤다.

thespike official_<팬터뷰> 스물세 번째 주인공입니다. 팬들에게 인사 하시죠.
안녕하세요 우리카드 배구단 김지한입니다. 팬분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질문한다고 들었는데 열심히 대답해 보겠습니다.


good_grnd_지한 선수님의 행복을 그 누구보다 바라는 사람으로서, 선수님만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무엇인지 궁금해요!
드라마나 영화, 웹툰 같은 걸 보는 거요. 가장 좋아한다고 할만한 건 없는데 그때그때 나오는 것들을 봅니다. 요즘에는 ‘더 글로리’라는 드라마를 보고 있습니다.


donghahaha_김지한 선수는 임동혁, 임성진, 박경민, 김선호, 최익제 등과 함께 남자배구의 떠오르는 대세로 부상한 99즈의 일원인데요. 친목 차원에서 자주 만나는지? 그리고 만난다면 어떤 이야기를 하고, 그 속에 주도적인 멤버가 누군지도 알려주세요.
시즌 때는 팀 스케줄이 다 달라서 많이 못 만나요. 시즌이 다 끝나고 비시즌 때는 다 같이 날 잡고 만나서 노는 편이에요. 주도하는 사람은 없어요. 그냥 정말 다 같이 이제 좀 보자고 얘기해요.


bomini._11_가장 친한 99즈는 누구일지!! 아니면 존경스러운 99즈??
물론 다들 정말 친하지만 한 명을 꼽으라고 한다면 임성진이요. 4라운드 한국전력과의 경기 때는 서브 대결도 있었는데 성진이랑 하니까 정말 재밌더라고요.


bling_71111_다른 99즈 선수들보다 조금은 늦게 팡팡! 터진 김지한선수! 이유가 그동안 단지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던 건가요? 보이진 않았지만 차곡차곡 훈련한 결과인가요? 이렇게 잘 할 수 있었는데 현대캐피탈, 한국전력에서는 코트에 자주 나올수 없었을 때 다른 99즈를 보며 어떤 생각을 했었는지 솔직하게 듣고 싶습니다!
그동안은 내가 준비가 덜 돼 있어서 기회가 없었던 게 아닌가 싶어요. 하고자 하는 욕심이 생기고 그걸 이루려고 하다 보니까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 열심히 했고요. 그리고 친구들을 보면서는 어렸을 때부터 같이 해왔던 친구들이 잘하고 있으니까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수민_첫 화보를 찍게 됐는데 소감과 함께 마음에 들었지만 공개가 안 된 사진이 있다면 살짝 공유해주세요
아쉽게도 비공개 사진은 사진 작가님한테 있고 저에게는 없습니다.


thespike official_화보 촬영은 어떻게 하게 됐나요.
인스타그램으로 연락이 왔어요. “올해가 검은 토끼의 해니까 그걸 맞이해서 1999년생 사람들로 화보를 찍으려고 한다. 찍을 생각이 있냐”고 물어보길래 팀에 먼저 물어본다고 하고 허락을 받은 다음에 진행했어요. 찍는데 너무 어색했어요(웃음).


권아람_팬들이 지어준 ‘복숭아’라는 별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좋은지 아니면 부끄러운지.
나는 좋다고 생각해요. 처음에는 ‘내가 왜 복숭아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많은 분들이 계속 불러주셔서 이제는 볼이 빨개져서 그런 별명이 생긴 거라는 것도 알고 있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예인_본인이 복숭아지만, 딱복(딱딱한 복숭아)파인지 물복(물렁한 복숭아)파인지 궁금해요!
물복이 더 좋아요. 딱딱한 것보다 부드러운 게 더 맛있고 좋더라고요. 그래서 물복파입니다(웃음).


yeeeeexim_팬분들이 만들어 오시는 플래카드에 주접글들을 많이 봤을 텐데 가장 기억에 남거나 웃겼던 주접글이 있을까요?
4라운드 한국전력과 경기할 때 봤던 게 있는데 당시 보고 엄청 재치 있고 재밌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갑자기 생각이 안 나요. 무리로 시작하는 말이었는데 그 팬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수민_지한 선수만의 서브 루틴이 있나요? 생기게 된 이유도 궁금합니다.
서브하기 전에 공을 한 번 던지고 나서 서브해요. 정확히 언제부터 한 건지는 기억이 안 나는데 서브할 때 땀 때문에 공이 미끄러져서 시작하게 됐어요.


이세연_배구선수를 하길 잘했다고 느꼈던 적은 언제인지
하길 잘했다 보다는 재밌을 때는 있어요. 경기할 때 배구가 가장 재밌는 것 같아요.


art_story_korea_official_김지한 선수가 생각하는 라이벌 선수가 누군지 궁금합니다.
임성진이요(웃음). 사실 라이벌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4라운드에 아까 말했던 서브 대결이 있었잖아요? 그래서 성진이를 라이벌로 하겠습니다.


권아람_우리카드가 봄배구에 가게 된다면 공약 걸 생각 있을까요?
아니요. 없습니다(웃음). 장난이고 지금 생각나는 게 없어요. (그럼 <더스파이크> 영상 댓글로 공약 받아볼까요) 네. 그러면 팬분들이 써주시는 댓글 중에 골라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최민경_땀 닦을 때 항상 너무 수건으로 벅벅 닦던데 안 아픈가요?
평소에 땀이 많이 나는 편이에요. 그래서 시간이 될 때마다 수건으로 닦고 있는데 아프지는 않습니다(웃음).


soonheesee_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서울의 명소가 등에 새겨진 크리스마스 스페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임했는데 이때 남대문을 택했어요. 만약 남대문이 없었더라면 어떤 명소를 등에 달고 경기에 임하려 했는지? 그리고 탐났던 다른 선수의 명소도 있었는지? 듣고 싶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서울숲을 하려고 했어요. 근데 (황)승빈이 형도 서울숲을 한다고 해서 남대문으로 바꿨어요. 내가 밀린 거죠(웃음). 그래도 남대문도 정말 좋았습니다.


ddochi.heejung_경기를 하지 않는 휴일에는 무엇을 하며 누구랑 시간을 보내는지.
보통 팀 사람들과 같이 있어요. 그중에서 (오)재성이 형, (김)동민이 형과 자주 놀아요. 거의 여자친구 없는 사람들과 많이 놀고 있습니다(웃음). 근데 형들이랑 있어도 딱히 하는 건 없어요. 그냥 방에서만 있는 것 같아요.


ramiwoori_숙소 룸메이트가 누구인가요? 룸메이트의 장단점, 룸메와의 에피소드가 있다면?
룸메이트는 동민이 형이에요. 장점은 착하고 단점은 멍청해요. 가끔 이상한 소리를 할 때가 있어요. 그리고 요즘 개그맨 김경욱 님이 하시는 ‘다나카’가 유행이잖아요. 누워있으면 갑자기 동민이 형이 다나카를 따라 하고 있어요(웃음). 그래도 같이 있으면 재밌는 형이에요.


emptygyejeong_매 경기가 끝날 때마다 많은 팬들한테 선물을 받아 가는데 지금까지 받은 선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선물은?
모든 선물이 정말 감사하죠. 그래도 눈에 자주 보이는 게 기억에 남아요. 그걸 볼 때마다 내가 선물 받았다는 걸 알게 되니까요.


soonheesee_김지한 선수에게 2022년은 어떤 해(年)로 기억되고, 2023년 목표도 듣고 싶습니다.
2022년은 정말 행복했던 해였어요. 팬분들에게 나를 알릴 수 있는 한 해였잖아요. 그리고 팬분들이 편지에 “2023년 검은 토끼띠의 해는 지한이의 해가 될 거야”라고 적어주시거든요. 팬분들의 말씀처럼 2023년은 나의 해가 되었으면 좋겠고 더 노력하는 한 해를 보내고 싶습니다.

 

 

글. 박혜성 기자 

사진. 유용우 기자

영상. 박진이 에디터

 

 

(본 기사는 <더스파이크> 2월호에 게재되었음을 알립니다.)

[저작권자ⓒ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최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