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페와 함께 해 기분 좋은 송명근 “다른 선수들에게 좋은 영향력 미치고 있다”

김이진 기자 / 기사승인 : 2020-11-20 22:30:44
  • -
  • +
  • 인쇄


[더스파이크=장충/김이진 기자] 송명근의 활약이 OK금융그룹을 승리로 인도했다.

OK금융그룹은 20일 서울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남자부 2라운드 우리카드와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21-25, 25-22, 25-23, 25-18) 승리를 거뒀다. OK금융그룹은 선두 자리(승점 21점, 8승 1패)를 굳건히 지켰다.

1세트를 우리카드에 내준 OK금융그룹이었지만 끈끈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2, 3, 4세트를  내리 가져왔다. 특히 이날 송명근은 올 시즌 개인 첫 트리플크라운(후위공격 4점, 블로킹 3점, 서브 3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에 큰 힘을 보탰다. 

 

경기 후 OK금융그룹 석진욱 감독은 "송명근이 펠리페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며 경기장의 분위기를 가져왔다"라고 그의 플레이를 칭찬했다. 

펠리페와 함께 인터뷰실에 들어온 송명근은 “상대가 미스할 때를 기다렸다가 잘 잡아냈다. 나경복은 블로킹을 잡아내기 까다로운 선수이다. 미스할 때를 잘 기다렸다”라고 경기 소감을 전했다.

OK금융그룹은 지난 시즌 초반 잘 나가다가 2라운드 중반 이후 삐거덕거리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다르다. 끈끈한 조직력과 하나의 팀으로 뭉쳐 지난 시즌과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그 전 시즌까지는 잘 나가다가 우왕좌왕한 부분이 많았다. 지금 초반이라 단정 지을 수 없지만 팀 분위기가 좋게 흘러가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송명근은 펠리페의 영향력에 대해 칭찬하며 마무리했다. “펠리페가 잘 플레이를 해주고 있다. 팀이 순항하는 데 가장 큰 원동력이다. 다른 선수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초반이지만 좋은 리듬으로 팀이 흘러가고 있다. 펠리페의 영향이 큰 것 같다.”


사진_장충/유용우 기자

[저작권자ⓒ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최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