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우·최익제 등 10명, 상무 서류전형 합격…오는 8일 체력 검사

이정원 기자 / 기사승인 : 2021-04-05 08:32:46
  • -
  • +
  • 인쇄

 

[더스파이크=이정원 기자] 불사조 군단의 일원은 누가 될 것인가. 그 첫 관문의 결과가 나왔다. 

 

국군체육부대(상무)는 지난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2차 국군 대표(상무) 운동선수(부사관, 병)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했다. 

 

상무는 지난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지원자를 받은 바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는 당시 지원했던 선수들의 이름이 대부분 들어가 있었다. 현대캐피탈 이시우-이승준, OK금융그룹 함동준-전진선, 대한항공 이지율, 한국전력 이태호-금태용, KB손해보험 최익제-김동민 등이 서류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다만 우리카드 최현규는 서류 전형을 통과하지 못했다. 대신 대한항공에서 뛰다 자유신분선수로 전환된 최진성의 이름이 속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최진성은 지난해 11월 말 자유신분선수로 풀렸다. 최진성까지 총 10명의 선수가 서류 전형을 통과했다.   

 

상무는 서류 전형에서 최근 3년간의 경기 실적을 보고, 대표팀 경력에는 가산점을 붙여준다. 

 

서류 전형에 합격한 총 10명의 선수들은 오는 8일 국군체육부대에서 면접·체력측정 및 인성검사를 받는다. 

 

체력측정 종목으로는 배근력, 100M 달리기, 왕복달리기, 윗몸일으키기, 셔틀런, 수직점프가 있다. 

 

합격자 수는 아직 미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5월 4일 오전 10시에 발표된다.

 

#상무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 



 

​사진_더스파이크 DB(박상혁 기자) 

[저작권자ⓒ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최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