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덕분에챌린지’ 차기 주자로 지목

서영욱 기자 / 기사승인 : 2020-04-28 14:10:00
  • -
  • +
  • 인쇄


[더스파이크=서영욱 기자] 김연경이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덕분에챌린지’ 다음 주자로 지목받았다.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SNS를 통해 코로나19 방역과 예방, 환자 치료에 힘쓰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는 ‘덕분에챌린지’에 함께했다.

문 대통령은 “의료진 여러분의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표합니다”라며 “의료진 덕분에 소중한 생명이 지켜지고 있습니다”라고 의료진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남겼다. 더불어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취한 사진도 함께 올렸다.

문 대통령은 ‘덕분에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도 지목했다. 그중에는 한국 여자배구 간판스타인 김연경도 포함됐다. 문 대통령은 “배구코트에서도 자가격리에서도 월드클래스의 품격을 보여주고 있는 김연경 선수와 함께”라며 김연경을 지목했다.

김연경은 지난 15일 전세기를 통해 터키에서 귀국했다. 이후 정부 지침에 따라 30일까지 2주간 자가격리 중이다. 지난 17일에는 관내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음성 판정을 받았다.

아직 엑자시바시 소속인 김연경은 5월 계약이 만료된다. 자가격리 해제 이후에는 국내에서 훈련하며 차기 행선지를 고려할 것으로 예상된다. 터키리그는 지난 3월 19일 중단된 후 리그가 재개될지 종료될지에 관한 공식 발표는 하지 않고 있다.


사진=더스파이크_DB(유용우 기자)

[저작권자ⓒ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최신뉴스

더보기